본문 바로가기
맛, 짜릿함의공유

제주시 맛집 본점 삼대국수회관에서 늦은 저녁

by 하준스 2020. 1. 28.

 

 

안녕하세요.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게 글 쓰기 정말 좋은 감성이 뿜어져나오는 밤입니다. 다들 하루 마무리 잘 하셨나요. 어느덧 대체공휴일까지 포함하여 설 연휴가 끝나 일상으로 돌아가야하는데 푹 쉬셨는지 모르겠네요. 간만에 늦은시간까지 잠 못이루고 목표에 좀 더 가까이 가기위해 마음을 다 잡으면서 하루하루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늘 서울을 다녀오면서 또 한번 마음을 단단히 잡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목표에 한걸음 한걸음 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주시 맛집으로 유명한 삼대국수회관을 소개하려해요. 고기국수가 유명한 곳으로 동창도 2007년부터 지금까지 제주도를 오면 꼭 방문하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날은 제주도 관광지를 쭉 다녀 온 후 늦은 저녁을 먹기위해 갔는데 친구의 메뉴선택에 박수를 쳤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괜찮은 맛집이었으면 좋겠어요.

 

- 제주시 맛집 본점 삼대국수회관에서 늦은 저녁 -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 외관

한라산에서 통하는 길을 쭉 가로질러 늦은 저녁을 먹기위해 방문한 곳 바로 삼대국수회관입니다. 제주시가 본점이에요.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고기국수가 유명한 곳이랍니다. 원래 외관도 이렇게 크지 않았었는데 예전에 왔을 때와 많이 바뀌었다고 동창이 그러더라구요.

 

아주 오래전부터 방문을 해왔던 곳이라고 제주도를 오기 전부터 언급을 했어서 아주 기대가 되는 곳 중 하나였어요. 제가 또 고기를 많이 좋아하다보니 더 더욱 끌렸던 것 같습니다.

 

배가 고픈상태로 산을 가로질러 왔기 때문에 한껏 예민해진 친구를 얼른 달래주기 위해 안으로 들어갔어요.

제주시 고기국수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 메뉴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의 메뉴랍니다. 국수집 답게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친구가 말하길 뽀얀국물인데 기름지지않고 아주 담백하고 시원하다고 하더라구요. 입맛이 까다로운 편은 아니나 평소 맛있는 음식을 잘 찾아먹는 친구였기에 부푼기대를 안고 친구에게 주문을 맡겼어요.

 

그렇게 주문한 것은 고기국수 2인분 곱빼기.

 

주문 후 돔베고기를 친구가 퀴즈를 냈는데, 제주도에선 도마를 돔베라고 한다고하더라구요. 돔베고기는 도마위에 올라온 고기라고 설명을 해줬어요. 새삼 육지와의 갭이 느껴지는 퀴즈였답니다.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 방송내역

벽면에 방송을 탄 내역을 보니 아주 예전부터 유명했더라구요. 제 동창이 오기 전부터 방송에 많이 나와 있는걸 볼 수 있었어요. 괜히 맛집이 아니란 생각을 했답니다.

 

여러분들도 기대되시죠?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 고기국수나오기 전 밑반찬

화장실을 다녀왔더니 테이블 위에 올려져있던 밑반찬. 김치류가 많더라구요. 지금도생각나는게 깍두기가 정말 맛있었어요. 국수와 한입 후루룩 먹었을 때 그 조합이 아주 좋았답니다.

 

밑반찬이 화려하진 않지만 국수하고 먹을 땐 김치만한 반찬이 또 없잖아요? 후훗.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고기국수 곱빼기

드디어 만난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의 메인메뉴 고기국수가 테이블 위에 올라왔답니다. 처음에 옆 테이블을 보았을 때 뻘건 국물의 면을 먹고 있길래 저건 무슨 메뉴인가 했는데 같은 메뉴더라구요.

 

양념장을 풀었기 때문에 색이 빨개 보였던거였어요. 양은 곱빼기였기에 한그릇 푸짐하게 나왔는데, 이때 공기밥을 시켜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했었더랬죠. 친구도 평소에 잘먹는걸 알고 있는데 주문을 딱히 하지 않기에 저도 우선은 먹었답니다.

 

한입을 입에 넣고 맛을 느꼇을 때 탱탱하게 삶아진 면발과 국수의 담백함이 같이 느껴졌어요. 입 안으로 퍼지는 국수의 향이 꽤나 인상깊었답니다. 동창의 말대로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맛이 좋았는데 양념장의 몫도 컷던것같아요. 두툼한 고기도 식감이 정말 좋았는데요. 고기와 깍두기와 함께 면을 집어서 입에 넣으면 쫄깃한 고기와 탱탱한 국수가 씹히면서 마지막에 깍두기의 신맛이 마무리를 지어줘요. 이건 진짜 안먹어보면 모르는 맛이기에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렇게 제주시 맛집을 방문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생각보다 많이 평화롭더라구요. 사람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육지에비하면 정말 평화롭고 살기좋은 곳이라 꼭 도심을 벗어나 놀러오길 정말 잘 했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삼대국수회관은 본점으로 맛있는 고기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 중 하나에요.

 

오픈 마감시간 : 연중무휴 24시로 알고있지만, 매일 아침 9시 ~ 새벽 3시30분으로 표기되어있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삼성로41 / 일도이동 1045-12

 

공항하고도 아주 멀리 떨어진 거리가 아니기에 방문을 하신다면 꼭 한번 들려보길 추천해드려요. 넓은 주차장도 마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용함에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회상이 또 한편 끝나가네요. 결국엔 많은 양으로 인해 공기밥을 못 먹었어요. 친구가 왜 밥을 주문안했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여성분들은 보통을 남성분들은 곱빼기를 주문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제주시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을 마무리하며 물러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기국수 꼭 드셔보세요!.

 

좋아요와 댓글은 하준스에게 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