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하준스 2020. 2.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게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작두콩차에 대한 효능이랍니다. 그에따른 부작용도 같이 알아볼 예정이오니, 끝까지 잘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

- 작두콩차 편 -

작두콩차 원산지

작두콩차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랍니다.

다른이름으로는 도두라고도 불리며 열매의 생김새 때문에 작두콩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길쭉하고 타원형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작두콩은 끝이 뾰족하며 약 10cm정도의 길이까지 자랍니다.

 

크기로만 봐도 알 수 있듯, 일반콩보다는 조금 더 크고 알맹이크기는 2~3cm 정도로 큰 크기의 콩을 가지고 있어요.

작두콩차 알맹이

작두콩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플라보노이드, 히스티딘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비염과 충농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또한 기를 차분하게 해주고 위를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콩팥을 튼튼하게 하고 요통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작두콩차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

- 작두콩차효능 -

작두콩차효능 비염

[ 비염을 개선할 수 있어요 ]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바로 비염에 좋다는 점이에요.

위에서 언급했듯, 작두콩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히스티딘 성분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성분은 다른 콩에 비해 3배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콧물이 나오는 것을 억제시켜주고, 비염과 축농증 회복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뿐만아니라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피로회복에도 좋답니다.

 

비염과 축농증만으로도 혹하지 않나요?^ㅡ^

 

 

 

 

작두콩차효능 소화촉진

[ 소화를 촉진시켜줘요 ]

 

작두콩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답니다. 때문에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이 외에 항산화 물질인 폴라보노읻이드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상승시켜 줄 뿐 아니라 각종 염증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설사를 완화시켜주고 위염, 장염, 위궤양과 같은 염증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장기를 튼튼하게 해주고 소화에 도움을 줘요.

작두콩차효능 항암효과

[ 항암효과가 있어요 ]

 

바로 위에 언급했듯,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가 좋은 작두콩차는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그 이유는 특수한 단백질인 PHA라는 면역성분 때문인데요. 면역성분이 정상세포를 호해주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기 때문이랍니다.

작두콩차효능 성장

[ 성장에 좋아요 ]

 

작두콩차에 함유되어 있는 히스티딘성분은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에요.

이 성분은 신체발달을 도와주기도 하지만,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따라서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엔 작두콩차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

- 작두콩차부작용 -

작두콩은 하루 10알정도 먹는게 좋아요.

아침 3알, 점심 3알, 저녁 3알 이렇게 나누어 먹으면 좋답니다.

 

생으로 먹으면 구토나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할 때때에는 꼭 물에 불리고 익혀 먹어야 한답니다.

 

또한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대장이 약한사람은 피해주는 게 좋아요.

설사나 복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렇게 작두콩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평소에 비릿한 느낌때문에 먹기를 많이 꺼려했는데,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과하게 섭취하는 것만 아니라면 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부작용을 잘 보시고 주의하시면서 맞춰서 드시길 바래요.

 

좋아요와 댓글은 하준스에게 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