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그라비올라잎 효능 및 부작용

by 하준스 2020. 3. 2.

 

 

안녕하세요. 확실히 어제 비가 온 뒤로 날씨가 꽤 많이 추워졌네요.

 

다들 지금쯤 퇴근하고 집에서 푹 쉬고계실텐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이니 몸 잘 챙겨주시고 먹을거 잘 챙겨먹고 코로나 조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 근래 코로나 얘기만 자꾸 하는 것 같아서 맘이 아프지만, 확실히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 거같아요. 이번에 개학도 미뤄졌잖아요. 다들 잘 극복하시고, 오늘 역시 건강에 좋은 특히 항암에 좋은 그라비올라잎의 효능과 부작용을 보도록 할게요.

- 그라비올라잎 효능 및 부작용 -

- 그라비올라 편 -

그라비올라 열매

우선 그라비올라를 알아보면 주로 열대, 열대우림 지방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이랍니다.

 

최근에 항암에 좋다고 알려지게 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식물이기도 해요.

 

오늘 설명들리 잎은 차로 마시는데 주로 사용되며 열매는 복숭아 맛이 나며 바나나와 딸기를 조합하여 먹을 수 있답니다.

 

우리 몸에 워낙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신이 내린 열매라는 이름이 붙여지기도 한 그라비올라,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라비올라잎 효능 및 부작용 -

- 그라비올라잎효능 -

[ 항암효과가 있어요 ]

 

그라비올라잎에는 아노나신이라는 성분이 있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에게 가는 영양공급 통로를 차단하는 역할을 해요. 뿐만아니라 기존 항암제와 비교했을 때 약 1만배에 이르는 유효성을 가지고 있답니다.

 

우리 몸에 일반 정상적인 세포는 손상을 입히지 않으며 항암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차로 섭취를 하고 있어요.

[ 피부질환을 예방해줘요 ]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기때문이랍니다.

 

그라비올라 잎을 잘게 빻아준 후 생즙을 만들어 피부질환이 있는 부분에 잘 펴발라주게되면, 강력한 향균작용과 항바이러스작용으로 인해 피부질환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 면역력을 강화해줘요 ]

 

면역력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요즘,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들의 위협을 받게 되죠. 당다양한 질병에 노출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질병에 걸리게 되면 치료기간도 늘고 몸도 많이 지치게 된답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강하면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 적어지게 되죠. 그래서 평소 잔병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겐 그라비올라잎 차를 꾸준히 마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그라비올라잎효능 피부미용

[ 피부미용에 좋아요 ]

 

외모는 몇년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오고 있죠. 저 역시 마찬가지로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이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피부에요. 탄력있는 피부, 동안피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라비올라잎 차를 꾸준히 섭취를 해주거나, 그라비올라로 만든 비누로 세안을 해주면 보습력 또한 있기 떄문에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효능을 볼 수 있어요.

 

그라비올라잎의 효능을 보았으니, 이제 부작용을 보도록 할게요.

 

 

 

 

- 그라비올라잎 효능 및 부작용 -

- 그라비올라잎 부작용 -

그라비올라잎부작용

우선 피해주셔야 할 분은 임신중인 임산부와 저혈압환자분들이에요.

 

또한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서 많은 양을 과하게 섭취함하면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할 때엔 많은 양보다는 1~2잔정도를 추천합니다.

 

그러면 좋은 효능을 보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이렇게 항암에도 좋지만  피부와 건강에도 좋은 그라비올라잎의 효능과 부작용을 쭉 알아보았어요. 그라비올라잎을 고를 땐 7년이상 된 나무의 잎이 좋으니 이 부분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관리 잘 해주시고, 이만 물러나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