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 칼로리 영양성분 ]

by 하준스 2020. 3. 8.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종일 집 안에서 뒹굴거리며 하루를 보내고 이제야 인사를 드리네요.

 

오랜만에 게으름이라그런지 몸이 바닥에 착 붙어서 안떨어지더라구요. 저와 같은 분들이 꽤 있을텐데, 괜찮아요. 그래도 괜찮답니다. 우리 한 주동안 고생했잖아요?

 

오늘만큼 잠들기 전까지 힐링 잘 하고 내일부터 다시 기운내길 바래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의 효능을 알아볼거에요. 다이어트에 좋지만 부작용은 뭐가 있는지, 또 칼로리는 어떻게 되고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지 쭉 보겠습니다.

-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 칼로리 영양성분 ] -

- 바나나 편 -

바나나

바나나는 칼로리가 가장 높고 당질이 많은 과일이에요.

 

주로 열대지방에서 재배가 되고 땅이 깊고 부드러우며 물이 잘 빠지는 곳에서 자라는 과일이랍니다.

 

1980년대부터는 한국의 제주도 등지에서도 재배가 되기 시작했으며 날것으로 먹는 바나나는 주로 아시아, 남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에서 생산되고 있어요. 특히 브라질, 인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에콰도르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답니다.

 

요리용바나나는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등지에서 생산되고 있어요.

 

이제 어떠한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우리 몸에 좋은지 효능을 보도록 할게요.

-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 칼로리 영양성분 ] -

- 바나나효능 -

바나나효능 변비예방

[ 변비예방에 좋아요 ]

 

바나나가 변비에 좋다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에요. 그 이유는 바로 펙틴성분 때문인데요.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이기 때문이랍니다.

 

펙틴으로 인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장 운동을 홟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바나나효능 우울증개선

[ 우울증 개선에 좋아요 ]

 

스트레스가 쌓이면 체내 칼륨수치가 떨어지게 돼요.

 

이때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를 섭취해주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심장박동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트립토판 성분이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우울할 때 먹어주면 우울증을 개선하는데도 좋으니 우울할 땐 바나나를 한입 먹어보세요.

바나나효능 소화개선

[ 소화를 개선해줘요 ]

 

바나나를 숙성시킬 수록 위산을 중화시켜주는 천연제산제 물질이 증가해요.

 

이로인해 속쓰림과 소화능력에도 도움이되죠.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펙틴까지, 위에서 언급했으니 아시죠?

소화를 도와주고 속쓰림도 개선해주니 바나나의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은 것 같네요.

 

 

 

 

바나나효능 피부미용

[ 피부미용에 좋아요 ]

 

바나나에는 비타민B6 성분이 있어요. 이 성분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답니다.

 

또한 바나나의 항산화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이나 피부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름생성을 줄여줘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피부가 쳐지게 되고 노화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왜 바나나를를 먹는지 알 것 같네요.

바나나효능 다이어트

[ 다이어트에 좋아요 ]

 

바나나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죠.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영양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지방이 낮고 펙틴성분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도와줘서 그 효과가 배가 돼요.

 

칼륨 성분 또한 함유하고 있기 떄문에 근육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그로인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 칼로리 영양성분 ] -

- 바나나부작용 -

바나나부작용

바나나부작용으로는 과일이다보니 당분이 많이 있다는 점이에요.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가 있답니다.

 

한 체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이 대부분 대변이나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탈수나 혈이 생길 수 있어요.

 

적정량은 하루에 1~2개정도로 이 부분만 지켜준다면 바나나부작용 없이 좋은 효능을 보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 바나나칼로리/ 바나나영양성분 -

바나나칼로리 바나나영양성분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당 79~93kcal로 낮은 칼로리는 아니에요. 하지만 탄수화물 성분이 있기 때문에 에너지를 끌어 올릴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이 된답니다.

 

주 성분인 탄수화물은 21g정도, 단백질은 1.1g, 지방은 0.1g, 당성분은 14g의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요. 그 외에 포화지방을 포함하고 있지만, 주요 영양성분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다이어트할 때 좋다는 것만 알고 바나나에 대해 자세히 몰랐을텐데, 이번 효능 및 부작용을 보시고 건강에도 다잉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들 건강하시고 저는 마저 뒹굴러 가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