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터/꿈, DREAM

루시드드림 하는법 및 노하우

by 하준스 2020. 3. 13.

 

 

안녕하세요. 생각보다 추운 날씨로 인해, 완전무장을 하고 잠시 카페에 정착을 했네요.

 

따뜻한 음료를 마실까 고민도 했지만, 얼죽아, 얼죽코를 선호하기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고 있답니다.

루시드드림 하는법 및 노하우

오늘은 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볼 건데요.

 

얼마 전 생생한 꿈을 꾸면서, 꿈인걸 인지한 상황이 있었어서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가끔씩 우리가 수면을 취할 때, 또는 종종 꾸게 되는 꿈. 

 

3인칭 시점이 되기도 하고 내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기도 하며 나의 의도와 상관없이 상황이 진행되기도 하는 꿈.

그 중에서도 내가 꿈인걸 인지하고 꿈을 원하는대로 조종하는 루시드드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루시드드림 하는법 및 노하우-

- 루시드드림 편 -

루시드드림

자각몽이라고도 불리는 루시드드림은 수면에 든 상태에서 스스로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자각한 상태로 꿈을 꾸는 현상이에요.

 

1913년 네덜란드의 내과의사 F.V.에덴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꿈을 꾸면서 스스로 그 사실을 인지하는 상태이기에 통제가 가능해요.

 

자각을 하지 못하고 꾸는 꿈의 내용에 비해 비교적 현실적이며, 일관성이 있어요. 깨어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생각하고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꿈을 꿀때와 깨어있을때 상태의 차이가 거의 없는 특징을 지고 있답니다.

 

 

 

 

- 루시드드림 하는법 및 노하우 -

- 루시드드림하는법 -

루시드드림하는법 꿈내용필기

[ 꿈 내용 필기하기 ]

 

루시드드림을 하는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꿈속에서 자기 자신 스스로 겪고 있는 상황이 꿈속이라는 것을 강하게 "인지"해야 한답니다.

 

보통은 잠에서 깬 뒤에야 꿈인걸 인지하기 때문에 쉽지 않아요.

 

때문에 평소에 꿈을 꾼 다음 바로 일어나서 꿈을 일기를 쓰듯 꾸준하게 써주는 방법이 있답니다. 꿈내용을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게 도움이 되면서 루시드드림으로 진입하게 되면 그 상황을 인지하기가 익숙해져서 꿈 속 상황을 컨트롤 할수 있게 된답니다.

 

 

 

 

루시드드림하는법 알람맞춰보기

[ 알람 맞춰보기 ]

 

조금 더 구체적으로 가볼게요. 첫번째가 익숙해 졌다면 이번에는 잠 들기 전에 꿈을 몇시쯤에 꾸게 될 지 예측을 한 다음 알람을 맞추는 방법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알람은 시끄럽지 않게 잠이 깨지 않도록 설정해주는게 중요해요.

 

알람음은 꿈을 꿀 때 알람소리를 듣고 현재 상황이 꿈속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말 또는 소리로 녹음을 하는게 좋답니다.

 

알람을 켜두고 자거나 잠에 들기 전 이어폰을 껴둔 상태로 수면을 취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루시드드림하는법 약물이용

[ 약물 이용하기 ]

 

이건 그리 추천드리고 싶진 않지만 확률을 좀 더 올려주는 방법이에요.

 

DMAE와 동일하게 루시드드림에 도움이 되는 칼라타민이나 클린비타르트레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루시드드림을 성공하게 해주지는 않지만, 확률을 보다 높여주는데 가격이 비쌀 수 있어요.

 

약까지 먹어가며 하는 것 보단, 위에 루시드드림 하는법인 두 방법에 좀 더 집중하여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걸 추천드려요.

 

 

 

 

- 루시드드림 하는법 및 노하우 -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보기

루시드드림노하우 공간이동 상상력

실제로 루시드드림을 성공하고 꿈속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꿈 속에서 내가 꿈인 것을 인지했다면 땅바닥을 보면서 팔을 양쪽으로 쭉 뻗어주고 원하는 장소를 생각하면서 빠르게 빙글빙글 돌아줍니다.

 

그럼으로써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주머니에 항상 분필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주는거에요.

 

꿈인게 인지가 되었다면 분필을 이용하여 원하는 물건이나 시공간을 이동할 수 있는 문을 그리면서 통제를 하며 익숙해지면 좀 더 다양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는 살면서 겪어본 선에서 상상이 가능한게 한계라고 해요. 그 이유는 우리의 뇌에서 만들어내는 상상이 꿈속이기 때문에 실제로 날아보거나 우주에 가본 경험이 있다면 어느정도 상상할 수 있겠지만, 직접적인 경험이 아니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다양하게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어요.

 

때문에 제일 먼저 "인지"하는 것부터 꾸준히 트레이닝부터 꾸준히 해주면 루시드드림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저 같은 경우 처음 루시드드림하는법을 보고 "인지"를 한 다음에 제일 먼저 한 것은 손가락을 길게 늘리는 거였어요.

이 부분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이렇게 루시드드림하는법과 노하우를 쭉 알보았는데요. 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흘러가지 않는 세상이기에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그런 세상을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꿈을 원하는 대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너무 많이 하게되면 피곤할 수 있으니 무리는 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좋은 꿈 꾸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