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보기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멋진 외부 그 기능은?

by 하준스 2020. 3. 23.

 

 

안녕하세요.

다들 일 마무리 잘 하셨나요. 오늘 하루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싱숭생숭하여 일하기가 참 힘들더라구요.

 

집중도 안되고 앉아있기도 많이 힘든 하루였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맡은바 일을 다 해내어 지금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있답니다.

 

오늘은 차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멋진 외부 그 기능은? -

- 2시리즈 그란쿠페 출시 -

 

BMW코리아에서 2시리즈 그란쿠페가 출시 되었네요.

 

신차는 BMW콤팩트 세그먼트에서 최초로 선보여지는 4도어 쿠페로,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220d 모델이 먼저 투입 되었습니다.

 

2시리즈 그란쿠페의 전면부에는 알루미늄 새틴을 마무리 된 새로운 키드니 그릴과 4개의 눈을 형상화한 풀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 되어있으며, 루프라인과 프레임리스 도어는 다이내믹한 실루엣을 연출시킨게 인상적이에요.

 

LED리어 라이트와 이를 연결하는 블랙 하이글로스 캐릭터 라인은 차 폭을 더 넓어 보이게 해주고 있습니다.

 

차체 사이즈는 전장 4525mm, 전폭 1800mm, 전고 1420mm로 쿠페 특유의 낮고 넓은 비율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 공간은 이전 2시리즈 쿠페보다 레그룸이 33mm늘었으며 좌석 높이도 12mm높아져 승하차가 좀 더 편하게 되어 있어요.

 

 

 

 

-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멋진외부 그 기능은? -

-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내부 -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엔진 스타트 버튼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보다 간편한 조작을 위해 센터 콘솔에 위치해 있으며,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10.2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계기판을 통해 주행 중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준답니다.

 

여기에 9.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주행 관련 정보를 차량 앞 유리에 투영해 운전 집중을 높여주고 있어요.

 

뉴 2시리즈 그란쿠페는 크루즈 컨트롤, 파킹 어시스턴트, 주차 거리 제어시스템과 같이 상위 모델에만 적용이 됐던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여 운전자의 편의서을 극대화 했답니다.

 

파킹 어시스턴트는 자동 주차 보조 기능을 통해 정밀한 평행 또는 직각 주차를 도와주며 새로운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까지 추가가 됐어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은 36km/h 이하로 저진 주행한 차량의 움직임을 기억하고, 왔던 길을 따라 최대 50미터까지 자동으로 후진해 빠져나갈 수 있는 기능으로 상당히 편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BMW 2시리즈 그란쿠페, 멋진 외부 그 기능은? -

- 2시리즈 그란쿠페 기능 -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은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 원격제어가 가능한 리모트 서비스를 비롯하여, 무선 애플 카플레이, 실시간 교통정보와 같은 서비스를 지원해주며, 신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는 T맵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3분간격으로 수신해 주어 최적화된 안내기능을 제공해줍니다.

 

2시리즈 그란쿠페의 파워트레인은 트윈파워터보 4기통 디젤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어요.

 

최고 출력은 190마력, 최대 토크는 40.79kg.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기간은 7.5초 복합연비는 13.9km/l입니다.

 

주행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한 휠 슬립 제한장치 기술이 적용되어 어떠한 주행사황에서도 빠르고 민감하게 휠슬립을 제어해주고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과의 연계를 통해 언더스티어를 최대한 억제해준답니다.

 

 

 

 

BMW 2시리즈 그란쿠페는 디자인 과 편의사양에 따라 어드밴티지와 럭셔리 2개 트림으로 구성이 되면 가격은 220d 어드밴티지는 4490만원, 220d 럭셔리는 4760만원이라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에 저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차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