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뼈 건강에 좋은 흰목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까지

by 하준스 2020. 4. 3.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좀 이른 퇴근을 했네요.

다들 저녁은 맛있게 드셨나요? 자취를 하고 있는 저는 현재 밥을 앉혀놓고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있어요.

 

반찬은 아직 남아있는 나물과 함께 비빔밥을 해먹을 예정이랍니다.

 

얼른 인사를 드리고 계란후라이 하나 맛있게 만들어봐야겠어요.

 

혹시 흰목이버섯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평소 버섯을 좋아하고 고기와 함께 꼭 먹기도 하지만, 흰목이 버섯이라는게 있더라구요. 뼈 건강에도 좋다고 하길래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부작용은 무엇있지 알아보기 위해 이 포스팅을 준비해봤어요.

 

천천히 보시고 먹는법도 알려드릴테니,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뼈 건강에 좋은 흰목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까지 -

- 흰목이버섯 -

백목이버섯

흰목이버섯은 중국 4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식품 중 하나에요.

 

옛날 중국의 미녀인 양귀비도 이 버섯을 이용하여 건강과 피부미용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다른 버섯들보다 비타민D를 더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이 풍부한 우유보다 더 풍부한 칼슘을 가지고 있어서 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본초강목에도 폐와 신장을 보호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질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 뼈 건강에 좋은 흰목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까지 -

- 흰목이버섯 효능 -

백목이버섯효능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아요]

 

우선 버섯인 만큼 칼로리가 매우 낮다는 점이에요.

100g에 13kcal를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식이섬유와 수분을 가지고 있답니다.

 

때문에 섭취를 했을 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를 해주면 식사량을 조절는데 좋아요.

 

다이어트가 힘든 이유는 식단조절이 가장 큰데, 어려움이 큰 분들에겐 많이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앞으로 알려드리겠지만, 좋은 효능으로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겠죠?

 

 

 

 

백목이버섯효능 노화방지 피부미용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아요]

 

백목이버섯은 자기 본인인의 무게보다 약 500배의 수분을 가지고 있어요.

 

때문에 피부에 자연적이고 유연한 수포막을 형성해준답니다.

수포막의 형성을으로 장시간 피부를 보호해주어 피부미용에 좋은 천연식품이에요.

 

노화라는게 수분의 영향도 크기 때문에 섭취를 하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답니다.

 

건조한 피부에 가장 이상적인 수분을 함유하게 하여 수포막을 형성시켜줌과 동시에 피부의 수축과 이완을 방지하여 탄력에도 좋아요.

 

노화에 좋은 이유는 수분도 있지만 백목이버섯에 있는 다당류가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켜주고 세포가 손상되는걸 막아주어 세포의 재생과 회복에 도와준답니다.

 

양귀비는 진작부터 이걸 먹었다니, 관리가 대단했네요.

 

 

 

 

백목이버섯 빈혈예방

[빈혈예방에 좋아요]

 

빈혈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하게되면 풍부한 철분으로 빈혈을 예방할 수 있어요.

 

철분이 우리 몸에 흡수가 되려면 비타민C와 함께 섭취를 해야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자연스레 샐러드가 떠오르죠?

 

빈혈이란게 혀혈액이 인체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서 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경우에 생기는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항바이러스성 단백질이 백목이버섯에 함유되어 있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백목이버섯 항암효과

[항암효과가 있어요]

 

인터페론이라는 성분이 있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 조직을 제거하고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성분이에요.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를 맑게 해주는데 좋답니다.

 

암은 보통 혈관에 피가 뭉쳐 염증으로 시작해 암세포로 변화하는데 혈관에 순환작용을 도와주어 암 발생률을 억제해줘요.

 

뿐만아니라 인터페론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답니다.

 

 

 

 

백목이버섯 뼈건강

[뼈건강에 좋아요]

 

비타민D가 풍부한 백목이버섯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어 뼈 건강에 좋답니다.

 

골밀도가 높은 뼈는 뼈가 꽉꽉 차있지만, 골밀도가 낮은 뼈는 구멍이 뚫려있어요. 때문에 골다공증이 진행되면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나 부서질 수가 있답니다.

 

구멍난 뼈를 채우는데에는 칼슘도 필요하지만 그와함께 비타민D도 섭취를 해주는게 좋은데요.

 

백목이버섯을 섭취함으로 얻은 비타민D가 체내에 칼슘 흡수율을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꾸준히 섭취하면 칼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좋답니다.

 

 

 

 

- 뼈 건강에 좋은 백목이버섯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까지 -

- 백목이버섯부작용 -

백목이버섯부작용

약재로도 많이 사용된 백목이버섯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탈이 잘 나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과하게 섭취하는 걸 피해주는게 좋답니다.

 

그 이유는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려면 소량씩 섭취를 해보면서 몸 상태를 같이 봐주는게 좋답니다.

 

 

 

 

- 백목이버섯먹는법 -

백목이버섯먹는법

건조된 버섯을 미지근한물에 15분 정도 담궈주세요.

시간이 되면 꽃이 피듯 부피가 약 2배정도 늘어나면서 부드러워집니다.

그 후에 손으로 찢어 사용하면 돼요.

 

차, 밥, 버섯볶음, 국 등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콩기름과 함께 요리를 하면 비타민D 흡수가 더 잘된답니다.

 

하루 2g만 섭취를 해도 비타민D 권장량을 다 채울만큼 풍부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지 않아도돼요.

 

점점 골다공증을 가진 분들이 늘고 있다는 얘길 들었는데, 좋은 효능이 많은 천연식품 중 하나라고 생각돼요.

 

다들 건강관리 잘 해주시고,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