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 한결같이 꾸준하게

목주름 관리법 알아보고 도움되세요

by 하준스 2020. 7. 19.

 

 

안녕하세요.

 

유난히 시간이 안가던 오늘, 반가운 전화 한통에 가볍게 옷을 입고 외출을 나온 오늘입니다.

 

가볍게 입어서 그런지, 걸음도 가벼운데요. 공부를 할 목적으로 만났기에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체 중 많은 여성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으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와봤는데요.

 

천천히 보시고 도움되길 바래요.

 

 

 

 

- 목주름 관리법 알아보고 도움되세요 -

- 목주름 관리법 알아봐요 -

목주름관리법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신체는 점점 주름이 생기는데요. 목 역시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목은 신체 부위 중에서도 유독 주름이 잘 생기는 부분이에요. 젊을 때부터 목주름이 많은 것을 스트레스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는데, 얼굴 피부만큼 목 피부에도 신경 쓰면 목주름을 상당히 예방할 수 있다 합니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서동예원장은 그의 저서에서 목은 얼굴보다 피지선이 적지만 피부는 얇아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며 목은 움직임도 많을뿐더러 자외선 노출량도 많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더 빨리 노화가 진행된다고 전했답니다.

 

그럼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요? 지금부터 관리법으로 소개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목주름 관리법 알아보고 도움되세요 -

- 목주름관리법 5가지 -

목주름관리법 자외선차단제

[ 자외선차단제 발라주기 ]

 

우선 목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게 좋다고합니다.

 

목 피부도 얼굴 피부처럼 지속적으로 자외선을 받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며 굵은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와 함께 피부 속에 있는 진피가 위축되고 탄력성이 떨어져 축 늘어지기 때문이랍니다.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목주름관리법 보습제

[ 보습제발라주기 ]

 

세수나 목욕 후에 목 전체에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답니다.

 

이때 발라주는 방향이 중요한데요. 목 아래에서부터 위로 쓸어올리듯 가볍게 마사지하면서 발라주면 보습제가 잘 스며든다고 해요. 서동혜 원장은 비타민C나 레티놀, 펩타이드, 아데노신과 같이 주름 개선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발라주면 효과가 더 좋다고 설명했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샤워를 할 때에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려주며 마사지하듯 만져주는데요. 참고를 하셔서 꾸준히 만져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주름관리법 수면습관

[ 수면습관 ]

 

이번에는 수면 습관입니다.

 

평소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대신 너무 높은 베개를 베지 않는게 좋아요. 높은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고 목 근육이 긴장하여 목에 주름이 생기기 쉽답니다.

 

누워있을 때 몸이 수평이 될 정도의 베개 높이가 적당하며 일반적으로 보면 남성의 경우에는 약 8cm, 여성의 경우엔 6~7cm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 높이는 한국인의 평균 체형을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평균보다 크거나 작은 사람은 몸에 맞게 그 높이를 조절해주면 좋아요.

 

몸이 뚱뚱하다고 느끼는 분들은 기본 높이에서 1cm높게, 몸이 마르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1cm정도 낮은 베개를 사용해주면 좋답니다.

 

 

 

 

목주름관리법 바른자세

[ 바른자세 ]

 

마지막은 자세입니다.

 

평소에는 목을 꼿꼿하게 펴주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는게 좋아요. 꼿꼿하게 펴는 방법으로는 벽에 기대어 자세를 쭉 펴주는 방법이 있답니다.

 

 

 

 

목주름관리법 스트레칭

[ 그 밖에 ]

 

이 외에도 목을 스트레칭하는 방법이 있는데, 평소 컴퓨터 작업으로 인해 거북목으로 긴장이 많이 된 분들의 경우엔 틈틈히 좌, 우, 앞, 뒤로 목을 스트레칭 해주며 충분히 이완시켜주면 도움이 된답니다.

 

대부분 관리법으로 나와있는 방법들을 보면 대부분 다 비슷비슷한 내용인 듯 하지만, 이 방법들이 정말 제일 기본적이면서도 지키기 어렵기에 많이 거론되는 듯 해요.

 

관리법은 대부분 '꾸준히'가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꾸준히만 지켜주신다면 목주름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