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뼈에 좋은 골쇄보 효능 및 부작용

by 하준스 2020. 3. 5.

 

 

안녕하세요. 추운 오늘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친구를 만날일이 있어서 서울을 다녀왔어요.

서울에 사람이 많이 줄은 것 같으면서도 거리엔 꽤 있더라구요. 물론 마스크를 착용하구요.

 

어서 날씨가 좀 더워져야 코로나가 좀 사그라들것 같은데, 빨리 마스크 없이 거리를 활보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건강에 좋은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이랍니다. 바로 골쇄보인데요. 저도 이 식물은 생소하기때문에 많이 알아보았어요.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던데,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뼈에 좋은 골쇄보 효능 및 부작용 -

- 골쇄보 편 -

뼈에좋은 골쇄보

골쇄보에 대해 먼저 간략하게 알아보면 고사리목에 속하는 양치식물이에요.

한국과 중국에서 한방 약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골쇄보라는 이름답게 부서진 뼈를 이어준다는 효능이 있답니다.

 

골쇄보는 냄새가 없고 쓴맛을 지니고 있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약재로 주로 사용이 되며 갈색의 잎이 있으며 연하고 단단한 질을 가진 것이 특징이랍니다.

 

예로부터 치아가 흔들릴 때, 이명, 타박상, 골절상, 요통, 탈모, 어혈 정체, 보양 등 다양한 곳에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심혈관 질환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어요.

 

또한

 

 

 

 

골쇄보

진통작용과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관절염, 골절유합, 골대사질환과 같은 관절질환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골쇄보는 복용을 하기도 하나 가루를 내어 환부에 바르기도 하고 술로도 많이 담궈먹기도 한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골쇄보의 효능을 보도록 할게요.

- 뼈에 좋은 골쇄보 효능 및 부작용 -

- 골쇄보효능 -

골쇄보효능 뼈건강

[ 뼈건강에 좋아요 ]

 

위에 언급했 듯, 부서진 뼈를 이엊는 효능이 있는 골쇄보는 뼈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각종 비타민, 칼륨,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염작용 진톡작용, 진정작용에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영증반응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시켜 연골세포를 보호해주고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관절 연골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뛰어나요.

 

또한 골밀도를 향상시켜주고 뼈의 결합조직을 튼튼하게 해주어 칼슘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포스타파제 효소를 활성화시켜줌으로써 뼈와 연골조직의 재생과 활성에 좋답니다.

 

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해주면 골다공증 , 관절염, 진통, 골절유합, 골대사질환과 같은 관절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골쇄보효능 심혈관질환

[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아요 ]

 

골쇄보는 예로부터 어혈을 풀어주는데도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요. 어혈의 정체를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지혈효과가 뛰어나기에 많이 사용되어 왔답니다.

 

골쇄쇄보에는 각종비타민과 다다양한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떄문에 섭취를 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활 및 혈류개선에 좋으며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줘요.

 

뿐만아니라 체내의 중성지방 및 각종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골쇄보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심경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골쇄보효능 소염작용

[ 소염작용이 뛰어나요 ]

 

골쇄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성분은 강력한 항균작용과 항염, 소염작용을 한답니다. 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해주면 결막염과 같은은 안구질환과 각종 위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한 체내의 근육 이완과 수축에 도움을 주어 생리통, 근육통, 요통과 같은 증상도 완화시켜 준답니다.

골쇄보효능 성기능

[ 성기능강화에 좋아요 ]

 

예로부터 몸에 좋은 골쇄보는 자양강장제로도 많이 사용됐었는데요. 기력이 쇄하거나 체력이 떨어졌을 때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회복력을 높여줬답니다. 

 

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기력을 회복시켜주며, 남성분들 정력을 강화시켜주고 스테미너 보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골쇄보효능 구강건강

[ 구강건강에 좋아요 ]

 

뼈에 좋은 골쇄보는 구강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구강 내의 세균번식을 억제하고 충치를 예방해주며 잇몸과 치아에 발생한 염증 및 궤양완화에도 효능이 좋답니다.

 

또한 볶은 골쇄보를 가루로 만들어 양치를 하면 잇몸이 튼튼해지고 충치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치아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골쇄보효능 항암

[ 항암효과가 뛰어나요 ]

 

골쇄보는 헤르페리딘 성분이 풍부하답니다. 이 성분은 성인병의 주된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데요.

 

꾸준히 섭취를 해주면 각종 암세포의 전이를 막고 증식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떄문에 암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이제 골쇄보의 부작용을 보도록 할게요.

- 뼈에 좋은 골쇄보 효능 및 부작용 -

- 골쇄보부작용 -

골쇄보부작용

위에 언급했듯, 각종 비타민과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골쇄보.

 

특별한 냄새도 없기때문에 섭취를 함에도 무리없이 섭취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에겐 독이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하시면 부작용 없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골쇄보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게되는 요즘, 여러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들 겉옷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