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앎,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정보의 공유

돼지감자차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알기

by 하준스 2020. 3. 10.

 

 

안녕하세요. 오늘도 비가오네요. 최근 포스팅을 할 때마다 비소식이 있는 날 같아요.

 

안그래도 추운 요즘, 내일 더 추워지면 어쩌나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옷이 이제 좀 얇아졌으면 좋겠는데 도통 얇아질 생각을 안하니 꺼내놓으려던 봄 옷들을 그대로 방치해두고 있어요.

 

어서 빨리 날이 따뜻해지고, 코로나가 잠잠해지길 바라며 오늘은 차로 마시기 좋은 돼지감자차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구입을 할 땐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돼지감자차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 알기 -

- 돼지감자 편 -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돼지코를 닮은 감자로 나름 귀한 식품에 속한답니다.

 

이름이 돼지라길래 돼지와 관련이 있을거라 생각을 했는데, 아무 관련이 없더라구요.

이름이 독특한 만큼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많아졌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하고 있는걸 찾아 볼 수 있었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차로 마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거에요.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잘 봐주세요.

 

 

 

 

- 돼지감자차효능, 다이어트와 당뇨 -

돼지감자차효능 다이어트

돼지감자차가 다이어트와 좋은 이유는 이눌린 성분 때문이에요.

 

이눌린이란 천연인슐린으로도 불리는 성분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지만, 췌장의 인슐린을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성분이랍니다.

 

뿐만아니라 비타민C, 철, 칼륨 미네랄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부족하기 쉬운 영양성분들을 섭취하는데 도움되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어요.

돼지감자차효능 당뇨

돼지감자차를 꾸주히 마셔주면 혈당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피로와 원기를 회복시키는데에도 도움이되며,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돼지감자차효능을 보기 편하게 한군데 모아봤는데 괜찮나요?

바로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나올 예정이니 끝까지 잘 봐주세요.

 

 

 

 

- 돼지감자차부작용 -

돼지감자차부작용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공복에 섭취를 하게 될 경우에는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낮아질 수 있어요.

 

따라서 평소에 혈압이 낮거나 혈당을 조절하는 약을 복용할 때에는 섭취를 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을 먼저 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니까요!

 

 

 

 

- 돼지감자차주의사항 -

돼지감자차주의사항

돼지감자차의 효능과 부작용을 보았으니, 이제 구입할 때 주의사항을 알면 도움이 되겠죠? 구입하실 때 참고정도만 해두시면 될 것 같아요

 

돼지감자차를 구입할 때에는 볶은 것도 좋지만, 말린 돼지감자차가 맛은 덜 하더라도 좋다고 합니다.

말린 돼지감자차를 물1L에 10g정도 넣어주고 끓여주면 그래도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니, 조심스레 추천드려볼게요.

 

건강에 좋은 돼지감자차의 효능을 알아보았어요.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건 좋지만,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있으니 조금 더 신경쓰면 좋은 효능을 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할일이 많이 남았기에, 오늘은 이만 마무리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