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 정보 추천 같이알아요/정보통통

애플망고 자르는법 먹는법 효능 칼로리 보관법 알아볼까요

by 하준스 2021. 2. 19.

 

 

애플망고 자르는법 먹는법 효능 칼로리 보관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몸에 좋은 음식으로 인사를 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일반 망고보다 더욱 풍부한 단맛을 가지고 있는 애플망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단맛도 단맛이지만, 여러가지 영양분을 담고 있어서 저도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좋은 효능역시 담고 있기에 이러한 정보는 역시 공유를 하는게 맞다는 생각이에요.

자르는법부터 천천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망고 자르는법 먹는법 효능 칼로리 보관법 알아볼까요 -

- 애플망고자르는법 따라해보세요 -

애플망고 자르는법

 

 

 

 

애플망고자르는법

이왕 먹는거 이쁘게 모양을 내 먹으면 맛도 더있겠죠.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애플망고자르는법 첫번째는 삼등분으로 잘라줍니다. 씨앗을 잘라주는게 중요한데요. 씨앗의 두께를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가운데 꼭지를 기준으로 (1~2cm)를 남기고 삼등분 해주면 됩니다.

양 옆의 과일부분을 많이 먹기위해 가운데를 너무 얇게 자를 필요는 없는데요. 가운데 부분이 두툼하면 씨부분에 붙은 살을 갈비 뜯듯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자르는법 두번째. 잘라낸 양 옆의 살을 칼로 가로 세줄, 세로 두줄 그어주세요. 이때 껍질까지 찢어질 정도로 자르지 않아도 된답니다. 쓱쓱 칼집만 내주세요.

칼집을 내주면 애플망고 자르는법은 끝이에요. 어렵지 않죠?

그럼 먹는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망고먹는법, 두가지 방법 -

애플망고먹는법

 

 

 

 

애플망고먹는법

칼집을 내주었다면, 많은 사람들이 먹는 방법으로는 칼집을 낸 애플망고를 뒤집어까서 먹는 방법이 있어요. 뒤집어 까준 모습입니다. 많이들 먹는 방법이지만, 이렇게 먹으면 입 주변에 많이 묻을 수 있어요.

산적과 같이, 고기를 뜯는 듯한 느낌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지만, 깔끔하게 먹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방법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이때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머그컵이에요.

애플망고 끝에 컵입구를 넣어줍니다.

반대쪽 끝까지 컵으로 쑥 밀어주세요. 껍질까지 칼집을 내면 힘들 수 있답니다.

반대쪽까지 빠르게 밀어주면 쉽게 발라낼 수 있어요.

그럼 컵 안으로 조각낸 망고가 들어가게 되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대로 접시에 담아주고 깔끔하게 정리해서 먹어주면 끝.

두가지 먹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취향에 맞게 먹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 애플망고보관법 어떻게 할까요? -

애플망고보관법

애플망고보관법 역시 간단한데요. 실온에 숙성시켜 먹는 과일이기에 구입을 하고 냉장보관을 할 필요가 없어요.

실온에 숙성시키는 대표적 과일인 키위와 바나나가 있죠.

너무 익은 애플망고와 먹다남은 애플망고의 경우엔, 냉장보관을 해주는게 좋답니다.

너무 익은걸 계속 상온에 두면 물러서 못먹을 수 있거든요.

먹다 남은 경우엔 밀폐용기에 담아서 보관해주면 된답니다.

보관법 역시 어렵지 않죠, 만약 용기를 이용하기 싫다하시는 분들은 주스로 만들어 페트병에 담아 보관을 하셔도 좋아요.

저의 경우엔, 저녁에 퇴근하고 집에 와 미리 갈아놓은 주스를 마시기도 한답니다.

애플망고보관법은 구입 직후 상온보관 해주면 된다는 점만 아시면 돼요.

 

- 애플망고 효능과 칼로리 어떻게 될까요 -

애플망고칼로리

마지막으로 우리가 먹는 애플망고효능과 애플망고칼로리를 보도록 할게요.

우선 칼로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는 높은 편이 아니에요. 100g당 64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답니다.

때문에 가볍게 식사대용으로 드시는 분들은 주스를 만들어 드시거나, 적당량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당분이 많이 들어있기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독이 될 수 있답니다.

애플망고효능 첫번째

애플망고효능의 첫번째, 빈혈예방에 좋은 풍분한 철분. 평소 빈혈이 잦은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신체의 적혈구 수치를 증가시켜주기에 빈혈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임신을 한 분들의 경우 철분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 철분의 흡수도 도와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고, 엽산 성분도 풍부하답니다.

애플망고효능 두번째

두번째 효능으로는 풍부한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성분을 이야기할 수 있어요. 항산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암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잘 익을 수록 항산화성분이 풍부해지기에, 몸에 이로운 성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답니다.

 

 

 

 

애플망고효능 세번째

세번째로는 풍부한 비타민A를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눈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시력감퇴를 예방하고, 점막을 보호해주고, 야맹증,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눈을 위해서라도 섭취를 꾸준히 해주면 좋아요.

애플망고효능 네번째 그외

네번쨰로는 노화방지와 소화기능에 도움이 되는데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콜라겐 단백질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떄문에 노화방지에도 좋고, 에스테르와 테르페니스, 알데히드 성분이 식욕에 도움을,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약성 종양 세포를 억제시켜주고, 혈액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도 예방해준답니다. 칼륨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압을 안정적으로 낮추는데 도움을 줘요. 추가적으로 수용석 식이섬유인 펙틴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몸에 좋은 음식을 이야기해봤는데요. 먹는법에서는 '오, 색다른데?'하고 느끼는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해요. 이제 보관법이랑 효능도 알았으니, 몸에 좋은 영양소 잘 챙기시고 건강에 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심&인기글

 

2021 군인 월급 얼마나 올랐을까 직업군인 장교 부사관 월급 같이 봐요

안녕하세요. 2021년이 들어서면서 나이차가 많이 나는 막둥이가 군대를 가게 되었어요. 군입대를 하면서 훈련병 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군인이 된지 얼마 안되다보니 아직 전역

hajuns1469-upandgo.com

 

 

2021 공익 월급 사회복무요원 제복 기준 몸무게

제 주변엔 이상하게 현역을 간 친구도 많지만 공익인 친구도 많았는데요. 사회복무요원이라는 명칭으로 바뀐지 꽤 오래됐지만, 아직까진 공익이란 말이 좀 더 입에 붙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 군

hajuns1469-upandgo.com

 

 

양귀비가 먹었던 율무 효능 및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녁을 따로 챙겨먹지 않았어요. 이상하게 생각이 없더라구요. 평소에 밥은 정말 기가막히게 잘 챙겨먹는 사람이었는데, 부모님도 많이 신기해하더라구요. 이런날이 있으면

hajuns1469-upandgo.com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할게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작두콩차에 대한 효능이랍니다. 그에따른 부작용도 같이 알아볼 예정이오니, 끝까지 잘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

hajuns1469-upandgo.com

 

 

사차인치 먹는법과 부작용 및 효능알기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가 꽤 쌀쌀하네요. 그래도 겉옷을 챙겨오긴 했는데, 겉옷이 생각보다 별 효력이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일찍 마무리를 하고 집으로 귀가를 할 예정이에요. 그 전에 여러분

hajuns1469-upandgo.com

 

 

톳 효능 및 부작용, 칼로리 알고먹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정말 좋더라구요. 출근길에 어찌나 벗어나고 싶던지, 일탈을 많이 하고싶은 그런 하루였어요. 오늘은 평소보다 그래도 일찍 집에 도착을 했는데, 어느덧 하루가 끝나

hajuns1469-upandgo.com

 

 

댓글